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아웃소싱

OUTSOURCING

개념 및 운영

아웃소싱

기업등이 핵심업무에 경영자원을 집중시키고 전문성의 확보, 비용의 삭감등의 명확한 전략적 목적을 가지고 조직기능과 업무 일체를 자회사 이외의 전문공급업자에게 장기적으로 위탁하는 것 입니다.

한때는 기업구조조정의 한 수단으로 사용되었으나 최근에는 기업의 모든 업무가 아웃소싱 대상이 되었으며 경비용역, 근로자 파견, 청소영역 등 모든 하도급이 이에 해당 될 수 있으며 그 영역은 매우 광범위합니다.

포괄적인 의미로는 외부자원 활용의 모든 활동으로 해석하여 도급, 인재파견, 헤드헌팅, 컨설팅 등 자사와 외부의 협력관계 전반을 아웃소싱으로 볼 수도 있으나 통상의 해석 또는 협의의 아웃소싱을 보면 아웃소싱 공급업체에서해당 프로젝트의 설계 단계부터 기획, 시행, 완성단계까지 일련의 과정을 책임지고 수행하는 일괄위탁형태를 아웃소싱으로 분류합니다.

아웃소싱의 필요성

궁극적으로는 아웃소싱의 목적은 기업의 비용절감과 위험 분산, 조직의 슬림화를 통해 경영의 효율성을 극대화하여 기업의 경장우위를 확보하는 것 입니다.

  • 핵심역량의 강화

    비효율, 고비용 부분과 주변업무를 에스와이서브에서 아웃소싱하고 핵심역량이 내부의 경영자원에 집중됨으로써, 주력업무의 전문성과 품질향상, 경영체질의 강화를 도모

  • 리스크 분산

    에스와이서브를 통한 아웃소싱을 활용 하여 유연한 조직을 구축 함으로써 시장, 경쟁환경, 기술등의 변화가 기업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

  • 조직의 슬림화

    단순하고 반복적인 업무 등을 에스와이서브에 위탁함으로써, 기업 내 조직의 설림화, 유연한 고용형태와 직무급등의 급여체제 실현

  • 코스트 절감

    비대화되고 전문능력이 부족한 기업내부에서 여러 기능을 행할 때 보다 에스와이서브에 아웃소싱함으로써 최소의 비용으로 업무 추진이 가능

  • 전문성 확보

    총무, 인사 경리 등의 관리부분업무와 정보시스템, 법무, 디자인 등 전문업무를 에스와이서브에 아웃소싱 함 으로써 업무의 신속성과 전문성의 향상

아웃소싱 분야

생산/제조생산 제조 기업 내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공정의 일부분을 아웃소싱하여 도급업체에서 인사, 노무의 독립권을 가지고 작업관리, 품질관리, 안전관리를 포함한 모든 문제를 책임지며 모든 업무지시는 당사에서 전적으로 관리하고, 시방변경, 생산계획변경, 설비계획변경, 설비개선/보전은 사용업체의 관계 부서 및 감독자와 협의후 진행합니다.
백화점, 할인점, 병원 백화점 대형 할인점등 에서 고객유인의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는 주차요원, 안내요원, 상담요원, A/S요원, 배달요원, 전화교환원, 경비원, 상하차원등을 아웃소싱화 하면서 서비스 부분을 전문화, 세분화, 조직화하여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고 기업의 조직을 슬림화 하여 경쟁력을 향상시킵니다.
텔레마케팅 텔레마케팅 아웃소싱은 물건이나 서비스를 통신수단으로 이용하여 단순히 판매하는 것 뿐 아니라 매출증대, 판매비용의 절감, 신규고객을 발굴하여 반복구매의 추진, 애프터 서비스의 제공, 판매원의 방문약속, 주문접수, 대금회수, 고객정보수집, 정보의 제공, 예약 및 회원권의 갱신, 시장조사, 데이터 베이스의 구축 등을 말합니다.
주차관리 주차설비 유지관리뿐 아니라 빠르고 친절한 안내 요금전산등의 전문화 된 추자관리요원의 주차장 서비스는 빌딩이나 기업의 이미지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건물 시설물관리 당사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관리에 의해 건물 내/외부의 아름다움과 수명연장뿐 아니라 위생적이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시켜 빌딩내의 입점주에게는 매출신장을, 고객에게는 편안함을 심어줄 수 있습니다.